종합

서울대교구 노인사목팀, 컬러링북 도안 무료 배포

염지유 기자
입력일 2023-02-14 수정일 2023-02-14 발행일 2023-02-19 제 3331호 3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노인대학 교육용
주일학교 활용 가능

서울대교구 노인사목팀 컬러링북 ‘십자가의 길’. 서울대교구 노인사목팀 제공

서울대교구 사목국 노인사목팀(대표 나종진 스테파노 신부)이 본당 노인대학에서 활용할 수 있는 컬러링북 도안을 온라인으로 무료 제공한다.

컬러링북은 코로나19로 미사가 중단된 시기에 노인사목팀에서 보급한 교육 자료다. 고령 신자들이 신앙적인 그림을 색칠하고 묵상하며 하느님과 연결 고리를 놓지 않도록 돕고자 제작했다.

현재 인쇄 및 판매가 중지됐으나 각 본당 노인대학에서 발행 문의가 쇄도해 노인사목팀이 작가 동의를 얻어 온라인 배포를 결정했다.

나종진 신부는 “그림에 색을 입히며 신앙을 되새기고, 성경 말씀과 교리를 시각화하며 더 깊게 받아들이게 하는 컬러링북이 유익하게 활용되고 더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인사목팀은 이를 노인대학뿐 아니라 주일학교에서도 교육용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노인사목팀은 사순 시기에 사용할 수 있는 ‘십자가의 길’과 부활 시기 묵상 내용을 담은 ‘빛의 길’ 도안을 현재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이어 대림 시기, 성탄 시기 등 각 전례 시기를 묵상할 수 있는 그림과 성모님의 삶, 김대건·최양업 신부의 일생을 각각 묵상할 수 있는 다른 컬러링북 도안 70여 장을 순차적으로 게재할 예정이다. 도안은 노인사목팀 홈페이지(isenior.catholic.or.kr) 자료실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출판 및 재배포 등 상업적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다.

※문의 02-727-2385~6 서울대교구 사목국 노인사목팀

서울대교구 노인사목팀 컬러링북 ‘빛의 길’. 서울대교구 노인사목팀 제공

염지유 기자 gu@ca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