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한국평협 춘계 상임위원회

이승훈 기자
입력일 2021-04-13 수정일 2021-04-13 발행일 2021-04-18 제 3240호 3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제자리 찾기’와 ‘백신 나눔’ 운동 힘 모으기로

한국천주교 평신도사도직단체협의회(회장 손병선, 담당 조성풍 신부, 이하 한국평협)가 4월 9일 2021년 춘계 상임위원회를 개최, 제자리 찾기 운동과 백신 나눔 운동, 미얀마를 위한 기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온라인으로 열린 이날 회의에는 각 교구 평협 회장, 상임단체장 등 한국평협 상임위원들이 참석했다. 회의 중에는 추가 경정 예산과 세부 사업 등을 확정하고, 백신 나눔 운동, 전국 본당대항 복음쓰기 등 한국평협이 진행하는 운동과 사업 현황을 공유했다. 특히 제자리 찾기 운동 홍보영상을 시연하면서 김대건 신부의 영성을 본받아 각자의 삶에서 제자리를 찾아 가자는 취지로 실시하고 있는 이 운동을 더욱 확산해 나가기로 했다. 또 매일 밤 9시 바치는 한반도 평화를 위한 기도에 미얀마의 민주화와 평화를 위한 지향을 함께 두고 바치기로 했다.

손병선(아우구스티노) 회장은 “올해는 김대건, 최양업 신부님 탄생 200주년으로 두 분 신부님의 삶을 기리고, 희년을 기념해 펼치는 다양한 사업과 행사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코로나19로 온 세계가 고통받는 엄중한 시기를 슬기로운 신앙생활로 잘 극복하며 서로 연대하고 협력해 서로에게 힘이 되는 한 해가 되도록 지혜를 모으자”고 말했다.

이승훈 기자 joseph@ca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