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서울대교구 빈민사목위원회, 독거 중장년층 쉼과 희망의 보금자리 ‘참 소중한…’ 축복

박민규 기자
입력일 2021-03-23 수정일 2021-03-23 발행일 2021-03-28 제 3237호 2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고시촌에 거주하는 이들 위해
휴식 공간 제공뿐 아니라
공동체 이루는 기폭제 역할도

3월 22일 열린 ‘참 소중한…’ 센터 축복식에서 서울대교구 사회사목담당 교구장 대리 유경촌 주교가 축복식에 참석한 이들에게 강복하고 있다.

고시촌에 거주하는 독거 중장년층을 위한 보금자리가 마련됐다.

서울대교구 빈민사목위원회(위원장 나충열 신부)는 3월 22일 오후 2시 서울 신림동 소재 ‘참 소중한…’ 센터 축복식을 서울대교구 사회사목담당 교구장 대리 유경촌 주교 주례로 거행했다.

‘참 소중한…’은 빈민사목위원회가 진행하는 대학동 고시촌 사목의 일환으로 고시촌 주민들, 특히 독거 중장년층들을 위해 마련된 공간이다.

단순히 가난한 사람들이 모여 쉬는 공간뿐 아니라 관계 형성을 통해 마을공동체를 이루는 기폭제 역할을 할 예정이다.

서울 관악구 고시촌은 자살과 고독사 위험이 높은 지역이다. 지난 1월 서울대교구는 대학동 고시촌 사목을 공식화하면서 이영우 신부를 담당사제로 발령했다.

유경촌 주교는 “하느님을 믿는 사람이든 아니든 이 공간을 찾아오는 모든 이들이 함께하는 사람들을 통해 조금이라도 힘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 공간을 주인으로서 누리게 될 분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기를 바라며 함께 마음을 모으자”고 당부했다.

박민규 기자 pmink@ca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