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주교회의 교육위원회, 「가톨릭 학교 교육에 관한 교회 문헌」 발행

이소영 기자
입력일 2022-07-05 수정일 2022-07-05 발행일 2022-07-10 제 3302호 2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가톨릭 학교 교육 교회 문헌 총망라
주교회의 교육위원회(위원장 문창우 비오 주교, 이하 위원회)가 7월 1일 「가톨릭 학교 교육에 관한 교회 문헌」을 발행했다.

「가톨릭 학교 교육에 관한 교회 문헌」은 제2차 바티칸공의회의 그리스도인 교육에 관한 선언 「교육의 중대성」부터 교황청 문화교육부의 「하느님께서 남자와 여자로 그들을 창조하셨다」까지 가톨릭 학교 교육 관련 교황·교황청 등의 문헌들을 연대순으로 모아 정리한 책이다. 문헌집을 통해 가톨릭 학교 교육 관련 교회 가르침과 방향을 확인할 수 있다.

위원회는 종교계 학교들에 관한 정부 개입이 많이 이뤄지는 상황에서 가톨릭 학교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하고 정체성을 토대로 한 운영 능력을 잘 발휘하기 위해 쉽게 참고할 수 있도록 책을 편찬했다. 책은 가톨릭 학교 관계자들뿐만 아니라 가톨릭계 대학 관련 전공 석·박사 과정 교재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위원회 총무 최준규(미카엘) 신부는 “다양한 교회 문헌들이 있고 그중 많은 사랑을 받는 문헌들도 있지만, 교육에 관한 문헌은 큰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다”며 “가톨릭 학교 교육에 관한 교회 문헌이 학교 운영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이 관심을 갖고 읽어 주시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소영 기자 lsy@ca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