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부산교구 전산홍보국, ‘젤라’ 이모티콘 무료로 배포

방준식 기자
입력일 2021-10-26 수정일 2021-10-27 발행일 2021-10-31 제 3267호 5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가톨릭 이모티콘으로 평화의 인사 나눠보세요
활용도 높아 신자들 큰 호응
꾸준히 개발해 보급할 계획

방준식 기자 bjs@catimes.kr
 
방준식 기자 bjs@catimes.kr

▲ 부산교구 전산홍보국에서 제작한 ‘젤라가 여러분과 함께’ 이모티콘. 부산교구 전산홍보국 제공



부산교구가 인터넷과 소셜미디어(SNS)를 사용하는 신자들을 위해 제작해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보급하고 있는 ‘이모티콘’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귀여운 천사 캐릭터를 활용해 천주교의 이미지를 부각시킨 부산교구 이모티콘은 신자 개인적인 용도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인기몰이 중이다.


부산교구 전산홍보국(국장 윤기성 신부)은 ‘젤라가 여러분과 함께’(이하 젤라) 이모티콘을 제작해 지난 2월부터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젤라 이모티콘은 움직이는 파일 형태로 제공되며 지난 5월에 2종이 추가되는 등 현재 총 14종이다.


젤라 이모티콘은 컴퓨터 또는 모바일의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부산교구 홈페이지(QR코드 참조)에 접속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받은 이모티콘은 개인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에 활용하거나 카카오톡 등 스마트폰 소셜미디어를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할 수 있다.


‘안젤라’에서 착안해 명칭이 정해진 젤라 이모티콘은 친근한 천사 이미지로 ‘찬미예수님’, ‘평화를 빕니다’, ‘아멘’, ‘힘내’ 등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교구 전산홍보국은 신자들이 그동안 천주교에 맞는 형태의 이모티콘이 부족한 점에 착안해 젤라 이모티콘을 기획하게 됐다. 앞으로도 신자들이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을 계속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문의 051-629-8750 부산교구 전산홍보국



이모티콘 보기 바로가기



방준식 기자 bjs@ca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