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새 비디오 /‘기적을 만드는 사람’

주정아 기자
입력일 2005-06-19 09:58:00 수정일 2005-06-19 09:58:00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예수님의 공생활을 3D 클레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영화 「기적을 만드는 사람」이 나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점토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영화

예수님의 삶 “실감나네”

예수님의 공생활을 3D 클레이 애니메이션(점토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친근하게 성서내용을 접할 수 있도록 한 영화가 선보여 관심을 모은다.

바오로딸 미디어는 최근 S4C필름이 제작한 클레이 애니메이션 「기적을 만드는 사람」(The Miracle Maker)을 DVD로 출시했다.

클레이 애니메이션은 찰흙 등 점성이 있는 소재로 인형을 만들고 형태를 조금씩 변형해 한컷씩 촬영하는 형식으로 셀 혹은 컴퓨터 애니메이션에서는 느낄 수 없는 공간감과 입체감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적을 만드는 사람」은 영국과 러시아 애니메이션 전문가 300여명이 공동제작해 전세계적으로 호평받은 작품이다. 또 3여년간의 성지 방문과 역사 탐구, 전문가들의 감수를 거쳤으며 랄프 파인즈, 레베카 콜라드 등 유명배우들의 목소리로 더빙해 더욱 잘 알려져있다.

DVD는 30세가 되어 공생활을 시작한 예수를 야이로의 딸 다말이 지켜보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만남과 탄생」 「세례와 유혹」 「가르치시는 예수님」 「중풍병자」 등 8가지 이야기를 실어 각각 선택해서 볼 수 있도록 했다. 지루하지 않은 빠른 전개와 치밀한 이야기 구성도 눈길을 끈다.

바오로딸은 본문에 나오는 성서내용과 구절을 새번역성서를 인용해 다듬었으며 가톨릭용어로 통일해 한국어 자막을 실었다. 총 2부로 구성돼 있으며 상영시간은 93분이다. DVD와 비디오테이프 각각 2만7000원.

※구입문의=(02)9440-944 pauline.or.kr

주정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