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교구 본당의 역사를 따라 - 12월 퀴즈]

입력일 2016-11-30 수정일 2016-11-30 발행일 2016-12-04 제 3022호 1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가톨릭신문 수원교구’는 새 코너 ‘교구 본당의 역사를 따라’ 퀴즈를 연재합니다.

‘가톨릭신문 수원교구’ 내지에 연재하는 ‘교구 본당의 역사를 따라’는 교구 본당의 역사와 숨은 일화를 알아가는 자리입니다.

‘교구 본당의 역사를 따라’에서 신앙선조와 교구의 역사, 또 우리 신자들이 살아온 이야기도 듣고 퀴즈를 풀어 선물도 받으세요.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12월 퀴즈]

1. 천진암에서 강학을 열고 신앙공동체를 이루던 신앙선조들의 뜻을 기리며 세운 본당입니다. 천진암성지 조성에 기여하고, 설립 당시에는 ‘천진암본당’이라고도 불렸던 이 본당은 어디일까요?

①구산본당 ②남양본당 ③퇴촌본당 ④미리내본당

2. 병인박해 때 죽산 지역 신자들이 순교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설립된 본당입니다. 순교터를 매입해 지금의 죽산성지 개발의 밑거름을 마련한 이 본당은 어디일까요?

①죽전본당 ②죽산본당 ③철산본당 ④풍산본당

[응모방법]

▷응모를 희망하시는 독자는 교구 인터넷신문(news.casuwon.or.kr) 코너에 접속하신 후 정답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단, 응모는 교구 인터넷신문 회원만 가능합니다. 응모에 앞서 회원가입을 먼저 해 주세요. 응모 마감은 12월 18일입니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명에게는 마리아의 아들 수도회 이디 코리아(www.idikorea.com)에서 제공하는 20만 원 상당의 화장품 세트를 선물로 드립니다. 퀴즈 정답과 선물 받으실 분 명단은 매달 마지막 주 ‘가톨릭신문 수원교구’ 1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의 031-242-8081 교구 홍보전산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