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들이 모두 한곳에 모여 있었는데 갑자기 하늘에서 세찬 바람이 부는 듯한 소리가 들려 오더니 그들이 앉아 있던 온 집안을 가득 채웠다. 그러자 혀 같은 것들이 나타나 불길처럼 갈라지며 각 사람 위에 내렸다. 그들의 마음은 성령으로 가득 차서 성령이 시키는 대로 여러 가지 외국어로 말을 하기 시작 하였다』(사도 행전 2장 2절 ~ 4절)
성신이 내려 오신 장면이다. 성신이 내려오신 날이 우리 교회 창립 기념일이다. 예수께서 만드신 교회가 출범하는 날이다. 성경에 기특된「불혀」모양의 성신은 성신의 본질도 성신의 의미도 아니다 다만 하나의 상징이다. 불은 열을 주고 물건을 익히게하고 드디어 나쁜 것을 태워버린다.
혀는 언어를 상징한다.
그러므로「불혀」모양으로 오신 성신은 예수께서 전 인류의 구원을 위해 세우신 교회가 이 지상 모든 인류에게 구원의 진리를 전해 새 생명을 성숙 시키고 진리의 빛을 주며 죄악을 태워 버리는 교회의 상징이며 동시에 열 두제자들이 복음을 선포하는 사명을 뜻한다.
성신은 한 개인의 영혼을 성화시키고 성신은 예수님의 교회를 이끌어가는 교회의 영혼이다.
성신의 능력으로 교회는 주님의 진리를 가르치는데 그르칠 수 없고 세속의 그많은 시련 속에서 굳건히 자랄 수 있다.
인간으로 우매했고 약점을 지녔던 사도들이 성신을 받고 용감하게 복음 선포 일선에서 주님의 사도가 되었다. 그들은 성신의 능력으로 외국말을 구사했고 기적도 행하였다.
『성령이 너희에게 오시면 너희는 힘을 받아「예루살렘」과 온유다와 사마리아 뿐만 아니라 땅끝에 이르기까지 어디에서나 나의 증인이 될 것이다』(사도 행전 1장 8절)
성신이 오시므로 사도들의 신앙을 더욱 굳게 하시고 그들에게 특별한 초자연의 은혜를 주시어 복음을 널리 선포하여 교회를 온세상에 펴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