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수원교구 성지위원회 산하 디딤길팀, ‘함께 걸어요, 수원교구 성지순례길’ 첫 발

이승훈 기자
입력일 2019-03-26 수정일 2019-03-26 발행일 2019-03-31 제 3138호 1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3월 23일 진행된 ‘함께 걸어요, 수원교구 성지순례길’ 참가자들이 도보성지순례를 하고 있다. 수원교구 성지위원회 산하 디딤길팀 제공

교구 성지위원회 산하 디딤길팀(팀장 최재종)이 3월 23일 ‘함께 걸어요, 수원교구 성지순례길’의 첫 도보성지순례를 실시했다.

100여 명의 순례자들이 참가한 이번 도보성지순례는 은이성지에서 미리내성지까지의 길을 걷는 여정으로 진행됐다.

‘함께 걸어요, 수원교구 성지순례길’은 디딤길팀이 실시하는 도보성지순례 일정을 교구 내 모든 신자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한 행사다. 디딤길팀은 정기적으로 교구 내 도보성지순례를 실시하면서 교구 성지순례길인 ‘디딤길’을 연구·개발해왔다.

디딤길팀은 도보성지순례를 원하는 신자들이 디딤길을 순례하면서 순교신심을 함양할 수 있도록 올해 디딤길팀의 순례를 신자들에게 개방했다.

특별히 이번 성지순례는 성 김대건 신부가 유년시절을 보내고 세례를 받은 곳이자, 사제서품을 받은 진자샹성당을 복원한 은이성지에서 성인이 묻힌 미리내성지까지 걷는 여정으로 마련돼 순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디딤길팀은 앞으로도 매월 둘째, 넷째 토요일 ‘함께 걸어요, 수원교구 성지순례길’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4월 13일에는 최경환 성인과 이성례 복자의 생활터전이었던 담배골 수리산성지에서 하우현성당까지의 길을 순례할 계획이다. 앞으로의 순례계획은 디딤길 네이버카페(cafe.naver.com/didimgi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훈 기자 joseph@ca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