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교회

네팔대목구장, 개헌 둘러싼 정국안정 기도

입력일 2015-08-25 수정일 2015-08-25 발행일 2015-08-30 제 2959호 7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성모승천대축일 미사 봉헌
“종교적 시련에 함께 연대를”
【외신종합】 네팔대목구장 폴 시믹 주교는 8월 15일 네팔 수도 카트만두 성모승천대성당에서 성모승천대축일 미사를 주례하고 “예수님은 많은 도전에 직면했고 그의 제자들은 박해를 받았듯이 우리도 하느님 나라를 세우는 과정에서 많은 시련을 맞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성모승천대축일 미사에는 가톨릭 신자 수백 명뿐만 아니라 힌두교와 불교 신자들도 함께해 가톨릭의 대축일을 축하했다.

시믹 주교는 미사 강론에서 “종교인들에게 가해지는 모든 형태의 박해에 저항하고 그리스도 왕국 건설을 위해 네팔의 모든 종교인들이 협력하자”고 호소했다. 이어 “우리 조국은 하느님의 현존으로 점점 살기 좋은 곳이 될 것이고 모든 사람들이 자신 안에 계신 하느님의 중요성을 깨달을 날도 온다”며 “그렇기에 우리 모두는 하느님의 진리를 지켜 모든 이에게 정의를 행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특히 “네팔 사회에서 가톨릭 신자들은 하느님 보시기에 성실하고 일관된 모습으로 정의와 평화, 일치를 이뤄야 한다”며 가톨릭 신자들의 역할을 제시했다.

성찬의 전례 중에는 네팔이 헌법 개정을 둘러싸고 겪고 있는 국가적 어려움을 극복하자는 지향으로 미사 참석자들이 함께 기도했다.

네팔 전체 인구 2750만명 중 그리스도인은 15만명이며 이 중 가톨릭 신자는 7200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