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주교회의·정순택 대주교, 윤석열 당선인에 축하 메시지

성슬기 기자
입력일 2022-03-15 수정일 2022-03-15 발행일 2022-03-20 제 3286호 2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국민의 소리에 귀 기울여 봉사해주길”

윤석열 제20대 대통령 당선인에게 한국교회의 축하 메시지가 전해졌다.

주교회의(의장 이용훈 마티아 주교)는 3월 10일 축하 메시지를 발표하고 국민들이 지도자들에 대한 신뢰와 미래에 대한 희망을 회복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강조했다.

주교회의는 메시지에서 “다양한 세대, 지역, 계층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시고, 이들이 서로 소통해 함께 나아갈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어 달라”며 “국민을 섬기는 대통령 직무를 준비하실 당선인과 협조자들에게, 하느님께서 지혜와 용기를 불어넣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서울대교구장 정순택(베드로) 대주교도 같은 날 축하 메시지를 발표, 국민을 통합하고 국민을 위해 봉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 대주교는 “흩어진 모든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만들어주시고 본인을 지지하지 않은 분이라도 모든 국민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국민의 행복을 위해 봉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앞서 정 대주교는 한 달여 전 윤 대통령 당선인의 예방을 받고 환담할 때 가난하고 소외된 이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정치를 펼쳐달라고 당부했다. 또 “우리 사회가 정치의 좌우를 막론하고 성실하게 살면 누구나 행복할 수 있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도 전했다.

성슬기 기자 chiara@ca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