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대전교구 천안불당동본당, 성 김대건 신부 영성 프로그램 실시

박영호 기자
입력일 2021-03-02 수정일 2021-03-02 발행일 2021-03-07 제 3234호 5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김대건 신부 영성 본받아 일상 속 실천 다짐 

대전교구 천안불당동본당 신자들이 김대건 신부 서간 필사 후 김대건 신부 성상과 판화를 선물 받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천안불당동본당 제공

대전교구 천안불당동본당(주임 맹상학 신부)이 성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기념 희년을 맞아 성 김대건 신부의 영성을 본받고 일상 생활에서 실천하기 위한 운동을 펼치고 있다.

본당은 특히 2021년 한 해 동안 월별 실천사항을 정해 포스터로 만들어 공지, 모든 신자들이 보다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본당은 1월 주제를 ‘당신은 천주교인이오?’로 정하고 김대건 신부 서간 읽기 및 필사를 실시했다. 이에 따라 총 41명이 김대건 신부 서간 21통을 완필하고 봉헌해 김대건 신부 성상을 선물로 받았으며, 40명이 3통 이상 필사해 김대건 신부 판화를 선물로 받았다.

본당은 또 2월 주제를 ‘우리는 성모님께 의탁하며 전구를 청합니다’로 정하고 매일 묵주기도 드리기를 실천했다. 특히 묵주기도 5단에 묵주 1알 모으기를 실시해 예비신자들에게 김대건 신부 묵주를 만들어 주기로 했다.

본당은 그 밖에도 평일미사 참례, 냉담교우 돌보기, 가족기도, 생명운동, 사회복지 후원회 가입, 김대건 신부 영성 특강 참여, 어려운 이웃 살피기 등 김대건 신부의 신앙과 영성, 복음적 삶 등을 구체적인 삶 안에서 실천하기 위한 방안들을 월별 실천 사항으로 정했다.

박영호 기자 young@ca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