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서울대교구, 주일학교 유튜브 채널 개설

박민규 기자
입력일 2020-06-02 수정일 2020-06-02 발행일 2020-06-07 제 3198호 3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정순택 주교가 서울대교구 청소년국 주일학교 유튜브 채널에서 인사 영상을 통해 학생들과 교사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서울대교구 청소년국 주일학교 유튜브 갈무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본당 내 소통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서울대교구 청소년국(국장 이승주 신부) 주일학교 담당부서인 장애인 신앙 교육부, 초등부, 중고등부가 주일학교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서울대교구 청소년담당 교구장 대리 정순택 주교는 인사 영상에서 “당연하게 여겨 왔던 일상의 만남들이 얼마나 소중했는지 느끼고 있다”며 “지금처럼 만남이 어려운 상황에서 유튜브를 통해 주일학교 학생들에게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하며, 주일학교 유튜브 채널이 예수님 말씀을 함께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소통 창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서울대교구 청소년국 주일학교 유튜브 채널은 교회의 여러 상식과 교리, 교사들과 학생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들을 다양한 영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대교구 청소년국 중고등부 담당 박범석 신부는 “주일학교 활성화를 위해 기도 속에서 많은 응원과 관심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민규 기자 pmink@ca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