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교회

中 탕산교구 루룽본당, 교리문답대회

信德社 제공rn번역 임범종 신부(대구대교구 충효본당 주임)
입력일 2019-07-09 수정일 2019-07-10 발행일 2019-07-14 제 3153호 7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중국 탕산교구 루룽본당이 6월 28일 「가톨릭 교회 교리서」 1권과 2권을 바탕으로 교리문답대회를 열었다. 이날 교리문답대회에는 12가정에서 53명의 교우들이 참가했다.

본당 주임 후리앤허 신부는 자녀와 함께 대회에 참가한 가정을 칭찬하며 “자녀들이 하느님을 공경하고, 신앙을 대대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잘 교육할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대회 시작 전, 후 신부는 어린이들에게 성가정상을 선물하며 격려했다. 교리문답대회는 개인전인 주관식 필기고사와 가족 단위의 필답문제와 스피드 퀴즈로 진행됐다.

본당은 6월 29일 주일 미사 뒤, 필기고사에서 90점 이상의 성적을 얻은 교우들을 발표하면서 1등을 한 가족과 만점을 받은 이들에게 상품을 전달했다. 후 신부는 “「가톨릭 교회 교리서」는 신앙의 모든 내용을 다루고 있기에 모든 교우들은 그 내용을 외울 정도로 깊이 알고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이를 실제 신앙으로 살아내야 한다”고 당부했다. 본당은 「가톨릭 교회 교리서」 3권과 4권을 바탕으로 교리문답대회를 열 예정이다.

루룽본당은 이번 교리문답대회를 통해 성경과 「가톨릭 교회 교리서」를 공부하는 열풍이 불었다. 본당 신자들은 항상 「가톨릭 교회 교리서」를 들고 다니며, 영적 양식을 쌓고 신앙을 굳건히 다졌다.

信德社 제공rn번역 임범종 신부(대구대교구 충효본당 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