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교회

중국 지난교구 시먼본당, 가정 화목 위한 트레킹 진행

信德社 제공rn번역 임범종 신부(대구대교구 충효본당 주임)
입력일 2019-02-12 수정일 2019-02-12 발행일 2019-02-17 제 3132호 7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중국 지난교구 시먼본당 ‘가정신앙모임’이 1월 26일 진행한 트레킹에서 참가 가족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중국 산둥성 지난교구 시먼본당의 ‘가정신앙모임’이 1월 26일 트레킹을 통해 가정의 화목을 기원했다.

주임 한청보 신부를 비롯해 33명의 ‘가정신앙모임’ 회원들은 ‘자연을 가까이하며 그리스도를 품자’를 주제로 트레킹을 진행했다. 이번 트레킹은 중징좡에서 출발해 후루췐, 쓰팡타이, 이씨앤티 등을 거쳐 다시 중징좡으로 돌아오는 15.7㎞의 코스를 걸었다.

한청보 신부는 트레킹을 시작하며 “모두가 가정의 기초로서 각자 자신의 책임과 사명을 갖고 그리스도의 정신을 계속 성장시키자”고 당부했다.

참가자들은 구불구불하고 가파르며 좁은 길을 서로 이끌어주고 격려하며 걸었다. 특히 어린이 참가자들은 걷는 내내 함께 웃고 장난치며 대자연과 친밀하게 만날 수 있었다.

이번 트레킹을 진행한 장 안나씨는 “모든 가정들이 신앙을 통해 개인과 가정이 하느님과의 관계를 깊게 하기 위한 자리였다”면서 “식구들끼리 어울리고 사랑을 표현하는 기회를 통해 영적 생명이 새로워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信德社 제공rn번역 임범종 신부(대구대교구 충효본당 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