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수원교구 제1·2대리구장 취임] 이모저모·화보

이승훈 기자 joseph@catimes.krrn수원교구
입력일 2018-07-10 수정일 2018-07-10 발행일 2018-07-15 제 3103호 4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새 대리구 제도 출범… 한마음으로 교구 발전 기원 

7월 5일 분당성요한성당에서 봉헌된 제2대리구장 문희종 주교 취임미사 후 제2대리구 사무처장 최경남 신부, 교구 사무처장 양태영 신부, 이성효 주교, 이용훈 주교, 문희종 주교(맨 앞줄 왼쪽부터)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신부님들의 땀 냄새가 제 수단에서 날 수 있도록 신부님들을 기다리고 다가가서 안아줄 수 있는 사목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힘있고 활기차게 역동성을 가진 대리구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2개로 재편된 대리구에 신임 대리구장으로 제1대리구장에 이성효 주교가, 제2대리구장에 문희종 주교가 취임, 새로운 대리구의 첫 발을 힘차게 내딛었다.

7월 3일 권선동성당과 7월 5일 분당성요한성당에서 각각 열린 제1·2대리구장 주교 취임미사에는 사제, 수도자, 평신도를 비롯해 지역인사에 이르기까지 4000여 명이 모여 대리구장 주교들의 취임을 축하하며, 새로운 대리구 제도가 주님의 뜻 안에 잘 운영될 수 있도록 기도했다.

제1·2대리구장 주교 취임미사의 모습을 사진으로 전한다.

7월 3일 권선동성당에서 거행된 제1대리구장 이성효 주교 취임미사 전경.

7월 3일 권선동성당에서 봉헌된 제1대리구장 주교 취임미사 축하연 중 이용훈 주교, 이성효 주교, 문희종 주교(왼쪽부터)가 케이크를 자르고 있다.

7월 3일 권선동성당에서 봉헌된 제1대리구장 주교 취임미사 축하연에서 이성효 주교가 본사 이기수 사장신부와 인사를 나누고 있다.

7월 3일 권선동성당에서 봉헌된 제1대리구장 주교 취임미사 중 이성효 주교가 대리구 사제들과 평화의 인사를 나누고 있다.

7월 5일 분당성요한성당에서 봉헌된 제2대리구장 주교 취임미사 중 문희종 주교가 대리구 사제들과 평화의 인사를 나누고 있다.

7월 5일 분당성요한성당에서 봉헌된 제2대리구장 주교 취임미사를 찾은 이용훈 주교가 방명록에 서명하고 있다.

7월 5일 분당성요한성당에서 이용훈 주교, 이성효 주교, 문희종 주교가 제2대리구장 주교 취임미사에 참례한 내빈들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이승훈 기자 joseph@catimes.krrn수원교구 명예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