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교회

중국 쑤저우교구 ‘성모 공경의 날’ 행렬

信德社 제공rn번역 임범종 신부(대구대교구 충효본당 주임)
입력일 2018-05-15 수정일 2018-05-15 발행일 2018-05-20 제 3095호 9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5월 5일 중국 쑤저우교구 성모 공경의 날 행사에서 교구장 쒸홍껀 주교와 사제단, 신자들이 행렬하고 있다.

중국 쑤저우(苏州)교구가 성모성월을 맞아 성모 공경의 날 행렬을 마련했다.

쑤저우교구는 성모성월 첫 토요일인 5월 5일 사제단과 수도자, 교우들이 주교좌성당에 모여 성대하게 성모님을 맞이하는 행사를 열었다.

행렬은 오전 10시 주교좌성당에서 시작했다. 쑤저우교구장 쒸홍껀 주교는 꽃으로 장식된 성모행렬 가마를 앞세우고 행렬을 이끌었으며, 2000여 명의 신자들이 뒤따랐다. 교구 각지에서 온 신자들은 성모를 공경하기 위해 거리에 오색 깃발을 걸었다.

약 한 시간의 행렬 뒤, 다시 성당으로 돌아온 쒸 주교는 성당 계단 앞에서 성모상에 분향을 했다. 주교좌본당 주임 쒸에지앤깡 신부는 “성모님께서 언제나 함께 해주시고, 예수님께서 동행해주심에 감사를 드린다”면서 “쑤저우교구가 일치단결해 발전하고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성모님께 의탁하며 간구를 청한다”고 말했다.

행렬 뒤에는 쒸 주교 주례로 감사미사가 봉헌됐다. 쒸 주교는 강론에서 “성모님께서는 우리의 모든 근심과 기쁨을 당신의 근심과 기쁨으로 삼으시며 우리의 모범이 되신다”고 강조했다.

쑤저우교구는 성모성월 첫 토요일을 ‘성모 공경의 날’로 제정해 다양한 성모신심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信德社 제공rn번역 임범종 신부(대구대교구 충효본당 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