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교구민 50인의 기도

입력일 2012-10-23 수정일 2012-10-23 발행일 2012-10-28 제 2817호 1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주님께서는 ‘너희 가운데 두 사람이 이 땅에서 마음을 모아 무엇이든 청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이루어 주실 것’(마태 18, 19)이라고 했다. 교구 설정 50주년과 가톨릭신문 수원교구 창간 5주년을 맞아 교구민 50인의 마음을 모은 기도를 들어본다.

1. 꿈을 잃은 청소년들이 하느님의 자비로 세상 밖으로 나올 수 있는 용기를 불어넣어 주소서. - 김윤희(안나·명예기자)

2. 가톨릭신문이 수원교구판으로 새롭게 뿌리 내린지 5주년! 앞으로 더욱 튼튼하게 자라 눈부신 발전이 있기를 기도드리겠습니다. - 김화태 신부(평택대리구장)

3. 그리스도 안에서 주어진 삶에 충실하고 건강한 신앙인으로 자라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윤다운(바울라·27)

4. 가톨릭신문 수원교구 5주년을 축하드리며 교구민의 영적 성장을 위한 말씀 선포의 밑거름이 되시기를 희망합니다. - 조원규 신부(성남대리구장)

5. 교구 설정 50주년을 준비하며 신앙의 해를 맞이한 수원교구민이 내적으로 좀 더 변화되고 성숙되기를 소망합니다. - 평신도사도직협의회(회장 변영철)

6. 앞으로도 하느님 말씀 전하는 풍요로운 신문 되길 기도합니다. - 최바오로 신부(교정사목위원장)

7. 수험생들이 입시를 위해 준비하고 공부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 박성애(카타리나·19)

8. 교구 설정 50주년을 함께하며 모두의 열린 공간으로 삶의 지혜를 전하는 길잡이가 되어주기를 바랍니다. - 평신도사도직단체협의회(회장 조정은)

9. 나보다 남을 볼 수 있고 당장의 일보다 앞의 일을 볼 수 있게 해주시며 언제 어느 때든 웃음을 잃지 않게 해주세요. - 이대훈(야고보·24)

10. 기도와 미사의 은혜를 통해 하느님께 대한 찬미를 드리고 하느님의 도구로서 열매 맺게 해주시길 기도합니다. - 손은진(테클라·34)

11. 시대의 감각으로 어둠을 비추는 신문이 돼 주세요. 이주민들에게 하느님께서 늘 함께하시길 기도합니다. - 최병조 신부(이주사목위원장)

12. 삶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가능성을 찾을 수 있는 힘을 얻게 해주세요. - 정마리아(마리아·20)

13. 주님의 사랑 안에서 더욱 발전하시기를 바랍니다. - 메리지엔카운터(회장 김윤종/김정수)

14. 기쁜 소식 전해주시어 우리를 주님께로 잘 이끌어 주시길 바랍니다. - 평신도사도직협의회(간사 서덕희)

15. 한국말을 정말 잘하게 되길 바랍니다. - 이유정(결혼이민자·34)

16. 부활하신 주님을 세상에 증언하고 생명과 환경, 여성의 인권을 품는 신문이 되기를 바랍니다. - 여성연합회(회장 이종숙)

17. 새로운 도약과 새로운 교구 역사를 써나가도록 기도드립니다. “희망의 땅, 복음으로!” - 사진가회(회장 김정국)

18. 질병으로 고통 받는 이들이 주님의 참사랑을 깨달아 함께 기쁨을 노래할 수 있기를 청합니다. - 간호사회(회장 김은실)

19. 천주교회의 홍보대사여! 세계평화와 한반도 평화통일을 앞당길 수 있도록 훌륭한 도구되소서. - 파티마의 세계사도직(회장 전영환)

20. 성모님의 은총이 늘 함께하시길 기도드립니다. - 수원 천지의 모후 레지아(회장 김상국)

21. 영적 갈증을 채우는 빛의 소식의 매개체가 돼 주세요. - 김봉학 신부(용인대리구장)

22. 안양대리구 신자들과 냉담교우, 청소년을 위해 기도합니다. - 윤종대 신부(안양대리구장)

23. 생명과 평화, 마음이 삭막한 현대인을 위해 기도합니다. - 김영미 수녀(수원 엠마우스)

24. 교구 설정 50주년을 맞아 모든 행사가 주님의 은총 아래 진행되고, 사제단의 일치로 풍요로운 결실을 맺기를 기도합니다. - 이영배 신부(사무처장)

25. 세상 사람들이 창조질서 보전에 대한 가치를 더욱 많이 나누길 바랍니다. - 양기석 신부(수원대리구 사회복음화국장)

26. 결혼하는 조카들이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길 바랍니다. - 이진영(리오바·55)

27. 아들의 건강을 위해 기도합니다. - 최봉순(경기도 공무원교우회장)

28. 본당공동체 가족의 친교와 일치를 위해 기도드립니다. - 방상만 신부(분당성마태오본당 주임)

29. 인보의 집 40주년 행사가 잘 이뤄지길 바랍니다. - 인보의집 원장 민병순 수녀

30. 말씀 안에서 병의 고통을 덜어주시길 기도합니다. - 이영준(성빈센트병원 입원환자)

31. 2017년 파티마 성모님 발현 100주년을 기다리며, 평화통일을 바라는 묵주기도를 바칩니다. - 이상각 신부(남양성모성지 전담)

32. ‘수단에서 온 편지’가 교구민과 수단 사람들을 잇는 매개체가 됐음에 감사하고 해외선교사, 봉사자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 한만삼 신부(기산본당 주임)

33. 묵주기도 성월, 본당에 몸이 아픈 교우의 쾌유를 기도합니다. - 이복순(아가다)

34. 걱정하지 말고 기도하여라. 오늘도 평화롭게 주님 안에서 잘 보내겠습니다. - 박성해(순이바르바라)

35. 청소년과 함께 성장해온 가톨릭신문 수원교구가 앞으로도 청소년과 함께하길 기도합니다. - 이건복 신부(청소년국장)

36. 저 높은 곳에 계신 분의 뜻이 이루어지게 하는 신문. 그분의 은총이 항상 머무르시길 빕니다. - 농민회(회장 송인호)

37. 주님의 사랑으로 78만 교구 신자들에게 세상의 빛을 배달하는 신문이 되도록 기도드립니다. - 경제인회(회장 하재택)

38. 공정, 신속, 신자들의 영신적 성장에 크게 기여하는 가톨릭신문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 축구선교연합회(회장 이원섭)

39. 가톨릭신문 수원교구와 가톨릭미술가회가 복음의 열매를 맺어나가며 아름다운 동행을 하기를 기원합니다. - 가톨릭미술가회(회장 임정열)

40. 교구의 한 주 동정을 한눈에 볼 수 있어 감사드리며, 명예기자단의 활약에 박수를 보냅니다. - 운전기사사도회(회장 이구열)

41. 교회의 사명인 예언직을 수행하는 가톨릭신문 수원교구 창간 5주년은 모두의 기쁨입니다. - 성령쇄신봉사회(회장 이종운)

42. 가톨릭신문 수원교구의 무궁한 발전을 기도도립니다. - 지속적인 성체조배회(회장 김광태)

43. 반세기를 걸어온 교구에 주님의 평화와 희망의 빛이 넘치길 기도드립니다. - 이윤창(명예기자)

44. 수원교구판이 교구민들의 사랑을 받는 사랑의 메신저가 되길 기원합니다. - 꾸료실료(주간 정성자)

45. 교구민의 전교지로서 봉사해주심에 감사드리며 무궁한 발전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 박영주 수녀(교구 경리과)

46. 주님의 사명과 교구의 소식을 교구민들에게 전달해주시기를 소망합니다. - 유혜진(성소국)

47. 자손들 모두 건강하고, 가정에 평화가 함께하기를! - 조정주(모니카·79)

48. 아기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 최연지(프란치스카·33)

49. 교구 설정 50주년과 함께 맞는 가톨릭신문 수원교구판 5주년을 축하드리며 교구와 함께 발전하는 신문이 되길 바랍니다. - 김한철 신부(안산대리구장)

50. 가톨릭신문 수원교구판이 더 크게 성장해서 신자들의 전교에 도움이 되는 신문이 되길 바랍니다. - 최재용 신부(수원대리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