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기획/특집

[실바 마인드 콘드롤 지상중계] 22. 창조력의 씨앗 8

봉준석ㆍ한국정신조절위회장
입력일 2011-05-02 수정일 2011-05-02 발행일 1980-12-07 제 1233호 6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재난은 의지력 이해로 극복가능
주변요소 조절로 원하는 것 이뤄져
인생에 있어서 운명에 대한것은 앞에서 언급한 정도로 이해하고 다만 재난이란 우리들이 처해있어 야할 영원한 상황이 아니며 또한 우리들은 태어날때 부터 타고난 의지력과 이해로써 자신의 운명을 개척할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둬야한다. 그리고 인생을 한척의 배로 볼 때, 우리들은 자기배의 선장이 되어 어떠한 폭풍이나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이를 이겨내고 승리의 길로 이끌수 있다는 것을 명시해야 한다. 정신조절 방법을 배우게되면 이 세상에 필요한 모든 것을 얻을수 있는 열쇠를 쉽게 발견할수 있다. 이 방법은 다만 눈을 감고 원하는것을 마음속으로 실제로 이루어진 것처럼 보기만 하면 곧 그것이 현실로 이루어지게 딘것이다.

왜냐하면 우리눈에는 보이지않지만 이것으로서 모든것이 형성되는 우리 주위를 둘러싸고이쓴 가소성(可塑性) 요소를 사용해서 우리가 원하느것을 바로 창조하고 있는것이다. 우리들은 다만 그 그림을 마음에 그리고 이를 확고한 신념으로서 찬양하고 간절히 기대하고 진심으로 이를 갈구하면서 꼭 이루어질 것을 믿기만 하면 이를 가지게 되는것이다. 단지 우리들의 위대한 동맹자요 다정한 혈동자인 잠재의식에게 말할때에는 얻던 말을 할것인가를 주의해야한다.

예를들어『장차 가지게될 것이다』라고 말하는것 보다 『나는 가졌다』하는것이 훨씬 좋다.

이러한 원리는 마치 작은 한 개의 씨가 큰 나무로 자라는 것과 같이 아주 자연스런것이다.

우리는 우리의 창조적은 상상을 사용하여 씨를 낳게하고 우리들의 마음을 다한 학신이란 물을 주기만하면 이 씨앗은 스스로 성장에 필요한 양분을 주위에서 흡수하여 큰나무로 성장하게된다. 정신조절교육성장하게된다. 정신조절교육을 바은 사람은 마치 기적이 일어나는 것처럼 말한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반문할수 있을것이다. 작은 하나의 씨앗이 거대한 참나무가 되는것도 역시 기적이 아닌가. 이렇게 되기위해서는 오직 씨를 심고 물만 주면된다. 우리들은 우리가 원하는것을 달성하는데 필요한 구성요소를 우리 마음대로 사용할수있는 이상 이러한 능력을 잘못된 방향으로 사용한다는것도 이 얼마나 어리석은 일이겠는가?(계속)

봉준석ㆍ한국정신조절위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