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기획/특집

[실바 마인드 콘드롤 지상중계] 18. 창조력의 씨앗 4

봉준석ㆍ한국정신조절연구회장
입력일 2011-05-02 수정일 2011-05-02 발행일 1980-09-28 제 1223호 6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몽상 아닌 긍정적인 상상에서 시작해야 
창의력 개발의지와 구사방법이 중요
잠재의식을 개발 및 활용할 수 있는 비결이란 다름이 아니고 원대한 포부를 간직하고 상상력을 사용하여 각자의 창의력을 물질세계의 필요성과 부합시킬때 역사상 유명한 존재로 나타나게 되는것이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전통적인 교육은 인간을 성공시키는데 많은비중을 차지하는 요인이 되긴하지만 한 인간을 출세시키는데 있어 필수적인 요인은 되지 못한다.필수적인 요인이되는 것은 바로 우리의 창의력이다. 창의력은 우리모두가 다지니고 있는것이기에 단지 창의력을 개발하여 생활에 반영시키겠다는 의지여하와 그 창의력을 구사할 수 있는 방법을 어떻게 찾아내느냐가 문제인것이다.순수한 창의력과 막연한 꿈날은 희망사이엔 큰차이가 있다. 중요한 차이점은 신념의 강도에 있다.실현가능성도 없는 막연한 몽상은 아무 목적도 없는 시간낭비에 불과한 몽상일뿐이다.반대로 좀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창의적인 상상력은 신념과 기대,불타는 욕망에서 나오고 또 마음이 진정된 상태에서 선명하게 떠오르는 긍정적인 상상을 의미한다 이러한 마음의 태도를 갖게되면 우리가 상상했던 청사진은 구체적인 현실과 강력한 인간의 꿈이 급기야 실현되게 되는것이다.예수깨서 『구하라 얻을것이요』라고 하신 말씀은 우리들이 『구하라』하는것에 신념을가지고 마음속에 그려보라는 말로 해석할수 있을것 같다.이제 우리들은 이러한 방법으로 구했을때에는 모든 것을 받을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으니 우리들이 이세상에서 과연 무엇을 원하는가 하는 것을 명확하게 그리고 신중하게 검토하는 것이 또한 우리들의 의무이다.모든 것을 가질 수 있다고해서 자기 손만 닿으면 모든 것이 金으로 변하게해달라고 한후에 이틀 후회하고 한탄하게된 어리석고 욕심많은 미다스왕과 같은 과오를 범해서는 안된다.사실은 우리들이 이세상에서 과연 무엇을 원하는가를 정확하게 알고있는 사람은 별로없다. (계속)

봉준석ㆍ한국정신조절연구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