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기획/특집

[실바 마인드 콘드롤 지상중계] 17. 창조력의 씨앗 3

봉준석ㆍ한국정신조절연구회장
입력일 2011-05-02 수정일 2011-05-02 발행일 1980-08-24 제 1218호 4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인간의 상상력은 성취를 가능케하는 열쇠
잠재의식 속에 반영-형태화되어 나타나
모든 인간의 마음은 이중적이면, 즉의식과 잠재의식을 지니고 있으며 이것은 가정표시의 요람이다. 우리의 마음속에서 아름다움ㆍ진실ㆍ정의혹은 사랑 등이 좀더 승화ㆍ고양된 상태로 간직되어 있는것이다.

인간이 외식작용을 하는데 있어 대원리란 바로 인간이 상상할 수 있다는 점이다. 상상력이야 말로 인간이 지금까지의 모든 성취를 가능케했던 열쇠가 되는 것이요, 인간의 상상력을 좀더 구체적으로 분석해보면 우리가 무슨 목표를 갖고 행동을 하든가에 애초에는 의식적으로 그 목표를 지향하는 행동을 통해서 마음속에 청사진처럼 그려보는 것이다.

우리의 동기가 절실할때는 이것을 곧 우리의 잠재의식속에 밝히게 되고 그 다음은 어떤 모습이든 간에 그 형태가 심어지게 될것이다.

마음속에 심어진 그 인상에 따라서 어떤 사물을 보게되고 또 자기가 세운 목표를 향해 나가는 창의력도 생기게 되는 것이다.이런식으로 조물주가 만든 이러한 의식작용을 활용하게되면 그 어느누구의 소망도 그것이 올바른 것이라면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 없다.

정신조절법에 나온 한방법이 만약 다음과 같은 귀절을 자꾸 반복하라고 되어 있다고 하자. 즉, 천재의 정신력과 범인의 정신력의 차이란천재는 다만 자기의 정신을 더 많이 그리고 좀더 특별한 방법으로 사용한다는 점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위의 말은 결국 우리 인간은 모두 내부의식 수준에서는 모두 천재이며 바로 내부의식속에서 전우주적 정신의일면을 찾을수도 있고,또한 인간도 우주적 정신을 체험할수있다는 말이다.인간은 평생을 살아가면서 의식적으로 알고 있었던것보다 더 많은 것이 태어날 때 이미 잠재의식속에 간직되어 있는것이다.

예를들면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태어날 때 무지하고 대단히 궁핍하였으므로 장차엔 별도로 큰명성을 얻지 못할것이라고 예상되었으나 나중엔 그들도 모든인간의 천재성과 어떻게 연결이되어 그점을 잘 살려서 종래에는 전세계적으로 기억될만한 발자취를 남기게 된것이다.

그러면 이러한 잠재의식이 일깨워진 비결은 무엇인가?

(계속)

봉준석ㆍ한국정신조절연구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