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기획/특집

[실바 마인드 콘드롤 지상중계] 16. 창조력의 씨앗 2

봉준석ㆍ한국정신조절희장
입력일 2011-05-02 수정일 2011-05-02 발행일 1980-07-27 제 1215호 6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인간사고에 의해 우주힘도 마음대로 이용할 수 있어
신념갖고 절대력과 가까이할때 우주력에 동참케돼
우리 모든 인간은 광대무변한 절대력에서 떨어질래야 떨어질 수 없는 밀접한 관계에 놓여있다. 따라서 개개 인간이 얼마만큼 이 밀접한관계를 의식하고 있는가에 준하여 이 우주력에 동참하게 되는것이다.

이와같은 깨달음을 얻을수있는 유일한 비결은 엄연한 사실앞에 마음의 창문을 활짝 열어놓고 마음을 개방함으로써 마치 뉴우튼이 사과가 떨어지는 것을 보고 만유인력법칙을 발견하고. 자석에서 발생되는 자기력으로 철가루가 자석에 붙게되듯이 우리도 우리의 욕망을 성취하는데에 있어 우주적 정신에서 강력한 힘을 얻을수가 있는것이다.

이 강력한 힘이 「우주적이다」라고 할 수 있는 것은 그 힘은 전우주 모든 만물에 없어서는 안될 아주 중요한 작용을 하기때문이다. 예를 들어보면 적게는 곤충의 섭생으로부터 크게는 이 거대한 천체의 정밀한 운동에 이르기까지 적용되며, 인간의 모든 문제해결에 똑같이 그 힘이 미치고있기 때문이다.

그럼 우리가 그힘을 우리생활에 알맞게 적용시키려는데에 있어 필요한 것은 자신이 원하는 모든 것에 굳은신념을 가지고 마음속으로 생각하며 그 원하는 것을 구상하여 이루어진 뒤의 그 결과나 혹은 목표에 대해 뚜렷한 의식을 갖고 하고자 하는 일을 착수하면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꼭 알아두어야할 것은 이 광대무변하고 굉장한 힘이 항상 유동적인 상태로 노출되어 우리의 思考에 의해서 원하는 모양대로 형성이 된다는 것이다.

만약 우리주변에 존재하고 있는 그 무수한 것들이 애초부터 우리자신의 마음속에 존재할 수가 없는것 이라는 것을 잊어서는 결코 안될것이다.

위대한 철학자요. 교사인 험즈씨는 앞에 열거한 말의 참뜻을. 단 세단어로 요약하여 표현했다. 즉 『모든 것이 마음먹기에 달렸다』(All is mind)

결국 인간의 정신이란 우리의 뇌속에서 일어나는 섬세하고 조직적인 생화학작용에 의하면 훨씬 그 잠재력이 큰것이요. 이 정신력에 의해서 우리는 모든 행동을 마음속에서 투사 (投射)시켜본다. 이런것은 매일 일어나는 사소한 일에서나 더 큰 차원의 열망이든간에 결국은 우리마음의 소산(所産)인 것이다. (계속)

봉준석ㆍ한국정신조절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