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

「YOUCAT 고해성사」 발간

김신혜 기자
입력일 2015-03-25 수정일 2015-03-25 발행일 2015-03-29 제 2937호 19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고해성사, 우리 삶의 ‘업데이트’
청년 눈높이 맞춘 ‘고해 지침서’
다양한 일화·비유로 궁금증 해소
청년 신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고해성사 지침서 「YOUCAT 고해성사」(클라우스 디크 등 지음/최용호 옮김/가톨릭출판사/5000원)가 출간됐다.

가톨릭 청년 교리서 「YOUCAT」(유캣)의 시리즈인 책은 휴대하기 좋은 크기로 제작됐다.

고해성사에 두려움과 어려움을 느끼는 청년 신자들이 고해성사에 대한 부담을 풀고 의미와 가치를 새롭게 깨닫게 해준다. 여러 신자들과 사제들이 전하는 재미있는 일화와 비유들을 통해 성사 준비 방법, 실제 성사 보는 방법 등 고해성사 관련 교리들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

고해성사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 줄 다양한 질문들과 내용에 맞는 명언과 성경 구절, 「YOUCAT」 본문 등을 수록했다.

특히 고해성사는 자신의 삶을 업데이트해주고 리셋하게 한다는 표현이 톡톡 튄다. 청년 신자들이 한 번쯤 경험했을 이야기나 고민들을 담아 깊은 공감을 이끌어내고, 고해성사에 관한 인식을 새롭게 바꾸는 계기가 될 것이다.

고해성사는 예수님께 우리의 죄를 용서받는 신비의 성사다. 「YOUCAT 고해성사」는 다시금 그 신비를 깨닫고 의무감이 아닌 마음에서 우러나는 고해성사를 보도록 이끈다.

김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