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마산교구 진주 신안동본당, ‘엄지운동’ 캠페인 펼쳐 ‘눈길’

이도경 기자
입력일 2014-10-29 수정일 2014-10-29 발행일 2014-11-02 제 2917호 5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당신이 최고야!” 칭찬으로 밝은 사회 만든다
발대식 후 시가행진 벌이기도
마산교구 진주 신안동본당 공동체가 10월 26일 교중미사 후 ‘엄지운동’ 발대식을 마치고 캠페인 시가행진을 벌이고 있다.
“작은 실천으로 명랑한 사회 만드는 ‘당신이 최고야!’”

마산교구 진주 신안동본당(주임 최봉원 신부)이 배려와 칭찬으로 밝은 사회를 만들자는 취지에서 ‘엄지운동’에 나섰다.

‘엄지운동’은 이웃을 배려하고 칭찬받을 일을 한 사람에게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며 ‘당신이 최고야!’라고 말하는 캠페인이다. 감사의 표현은 서로의 마음을 주고받아 소통할 수 있고, 명랑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는 본당의 설명.

신안동본당은 지난 10월 26일 교중미사 후 성전에서 엄지운동 발대식을 마련했다. 개회 선언을 필두로 실천사항 낭독, 로고송 제창, 스티커 배부 및 부착, 엄지운동 홍보 시가행진이 이어졌다.

이날 시가행진에는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했다. 자신을 향해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는 신안동본당 공동체에게 시민들은 미소와 감사의 인사로 화답했고 차량에 ‘당신이 최고야!’ 스티커를 부착하기도 했다.

본당은 엄지운동 실천사항으로 가정생활, 사회생활, 교회생활에 맞는 각각 6개의 항목을 만들어 동참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최봉원 신부는 “이 운동으로 이웃들과 교감하는 삶을 영위할 수 있으면 좋겠다”면서 “단순히 성당에서만 실천하는 운동이 아니라 생활 안에서 지역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사회운동으로 발전하도록 공동체가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