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

바오로딸 출판사 아프리카에 영어성경 선물

주정아 기자
입력일 2012-01-10 수정일 2012-01-10 발행일 2012-01-15 제 2779호 17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의정부교구 ‘꿈꾸는 카메라 프로젝트’ 통해 총 307권 전달키로
성바오로딸수도회 관계자들이 의정부교구장 이기헌 주교를 예방, 아프리카로 보낼 영어성경을 전달했다. 왼쪽부터 장희경 수녀(의정부 바오로딸서원), 전화용 수녀(의정부 바오로딸서원 책임자), 이기헌 주교, 박명기 신부(의정부교구 청소년 사목국장), 차풍 신부(의정부교구 청소년 사목국 ‘꿈꾸는 카메라’ 프로젝트 담당).
복음말씀을 나누고자 하는 작은 정성이 아프리카 신자들에게도 영어성경을 선물하는 결실을 맺었다.

바오로딸 출판사는 미국 주교회의가 펴낸 「The New American Bible-Revised Edition 2011」 한국 출시를 기념해 성경 5권이 판매될 때마다 1권을 아프리카 신자들에게 보내는 이벤트를 펼쳤다. 지난해 성서주간부터 예수성탄대축일까지(11월 20일~12월 25일) 이어진 이 이벤트에는 뜻있는 신자들의 기부금도 합해져 총 307권의 새 성경을 아프리카 신자들에게 보낼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바오로딸 출판사는 6일 의정부교구장 이기헌 주교를 예방, 영어성경을 전달했다. 이 성경들은 의정부교구 청소년사목국이 진행 중인 ‘꿈꾸는 카메라 프로젝트’(담당 차풍 신부)를 통해 아프리카 잠비아와 케냐 등지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아프리카 부룬디 작은 도서관에는 영어성경 일부를 보낸 바 있다.

「The New American Bible-Revised Edition 2011」 은 미국 주교위원회가 번역, 개정하고 한국 바오로딸 출판사가 편집, 디자인한 새 성경이다. 특히 이 성경은 50여 명의 전문가들이 17년간 성경 원문의 의미를 살리는 것과 동시에 가장 현대적인 영어로 다듬은 역작으로 평가받는다. 또한 바오로딸 출판사는 한국교회에서는 처음으로 영어성경을 국내에서 직접 편집, 인쇄함으로써 우수한 디자인과 품질의 성경을 내놓아 관심을 모았다.

바오로딸 출판사 홍보담당 주 벨라뎃다 수녀는 “이벤트 기간 동안 성경 구입을 통해 기부에 나선 신자들 외에도 추가로 성경을 더 보내달라며 기금을 보내온 분도 계셨다”며 “이벤트에 참가한 신자들에게 감사드리며, 덕분에 앞으로도 다양한 ‘책 나눔 이벤트’를 기획할 힘을 얻게 됐다”고 전했다.

주정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