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인천교구 국제성모병원, ‘성 율리안나 경당’ 이전 축복식

최유주 기자
입력일 2018-04-10 수정일 2018-04-11 발행일 2018-04-15 제 3090호 3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4월 6일 인천교구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에서 인천가톨릭의료원장 홍승모 몬시뇰(가운데)과 병원사목 사제들이 ‘성 율리안나 경당’ 이전 기념 축복식을 거행하고 있다. 인천교구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제공

인천교구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병원장 김영인)이 4월 6일 병원 내 ‘성 율리안나 경당’ 이전 기념 축복식을 마련했다.

이날 축복식은 홍승모 몬시뇰(인천가톨릭의료원장 겸 인천성모병원장)과 김현수 신부(교구 성직자국장)를 비롯한 교구 병원사목 담당 사제들이 공동으로 집전했다.

홍 몬시뇰은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어부의 일상으로 돌아간 제자들에게 나타나 ‘와서 아침을 먹어라’고 말씀하신 것처럼, 이 경당은 다람쥐 쳇바퀴 도는 삶 속에서 힘들고 지칠 때 와서 위로가 되고 기도를 하며 주님께 맡기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 경당은 200석 규모로 이전 104석에 비해 2배 정도 확장됐다. 넓은 공간과 휠체어를 위한 입구 등을 갖춰 환자들의 편의성을 증대시켰으며, 기존 5층에서 3층으로 자리를 옮겨 내원객 및 환자들의 접근성도 높였다.

특히 수술실 옆에 위치해 수술을 기다리는 환자 보호자들에게 평화와 안식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유주 기자 yuju@ca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