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안동교구 유치부용 새 교재 「하느님과 얘기해요…」 발간

박원희 기자
입력일 2017-12-12 수정일 2017-12-12 발행일 2017-12-17 제 3074호 3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놀이와 함께 배우는 재미있는 교리

안동교구 유치부용 새 교재 표지.

안동교구 사목국 주일학교담당(담당 사공균 신부)이 유치부용 새 교재를 발간했다.

새롭게 선보인 「하느님과 얘기해요 : 말씀 속 미사이야기 & 계명과 고해성사이야기」는 주입식 교육이 아닌 다양한 놀이를 통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교리를 배울 수 있게 했다. 이 교재는 안동교구가 유치부용으로 만든 두 번째 교재로, 앞선 교재와 같이 시각적인 효과를 강조했다.

또 「말씀 속 미사이야기」와 「계명과 고해성사이야기」 교재를 한 권으로 합쳐 총 24개 과를 한 번에 수록해 어린이들이 다양한 과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제목 따라쓰기’, ‘붙임딱지 붙이기’, ‘숨은 그림 찾기’ 등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간단한 놀이를 추가하여 교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특히 이번 교재에는 ‘미사 보드게임’을 수록해 어린이들이 미사 순서를 따라가며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특별 페이지를 삽입했다. 이 보드게임은 유치부 어린이는 물론 초등학생들에게도 유익한 놀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새 교재가 발간됨에 따라 교구 주일학교 교재 연구 단체 ‘오병이어’팀이 초등부를 위해 연구, 제작한 「하느님과 얘기해요」 시리즈의 모든 교재가 7권으로 완성됐다.

박원희 기자 petersco@ca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