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교회

中 성 프란치스코 청년연합회, 성심산에서 피정

信德社 제공rn번역 임범종 신부(대구대교구 충효본당 주임)
입력일 2017-10-17 수정일 2017-10-17 발행일 2017-10-22 제 3066호 7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중국 성 프란치스코 청년연합회 피정 참가자들.

중국 성 프란치스코 청년연합회는 10월 5일부터 사흘간 중국 산둥성(山東省) 지난(濟南)교구 3대 성지 중 하나인 성심(聖心)산에서 피정을 열고 삶 안에 함께하시는 하느님을 만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피정에는 회원 20여 명이 참가했다. 특별히 선양(沈陽)성모성심수녀회 두(杜) 수녀를 초청해 강의를 들었다. 연합회 회원들은 피정 책임자인 한청보(韓承博) 신부 주선으로 연휴 기간 동안의 여행이나 휴식을 봉헌하고 피정에 참가했다. 행사에 함께한 청년들은 자발적으로 자신의 휴대전화를 제출하고 피정에 임했다. 원래 생활습관을 버리고 순종하는 자세로 따르며 가난의 영성으로 자신을 새롭게 다듬어 다시 기쁨 넘치는 신앙생활을 하기로 뜻을 모았다.

성심산성당의 신부와 총회장을 비롯한 신자들은 수확철을 맞아 바쁜 가운데에서도 청년들의 피정이 원만하게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행사를 뒷바라지했다.

성 프란치스코 청년연합회는 창립한 이래 20년 동안 역대 지도신부들의 지지 아래 지난교구에서 활력이 넘치고 영향력이 있는 단체로 성장했다. 최근 연합회 회원에 대한 양성이 체계를 갖추게 돼 매년 사순절과 그리스도왕 대축일에 피정을 마련해오고 있다. 그리스도왕 대축일 전에는 연간 1회 신입회원을 받아들여 이들에 대한 파견예식을 거행하고 있다.

信德社 제공rn번역 임범종 신부(대구대교구 충효본당 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