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성

광주 정평위 「한반도 평화협정 이것만은 알자!」 발간

성슬기 기자
입력일 2017-08-01 수정일 2017-08-01 발행일 2017-08-06 제 3056호 4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광주대교구 정의평화위원회(위원장 이영선 신부, 이하 정평위)가 7월 28일 「한반도 평화협정 이것만은 알자!」를 발간했다. 광주 정평위는 책자를 통해 신자들에게 평화협정의 의미, 필요성 등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겠다는 방침이다.

책자에는 ▲평화협정이란 ▲평화협정 체결을 위한 민족적 노력 ▲통일의 대문을 활짝 열어 줄 한반도 평화협정 ▲사드배치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미칠 영향 등 평화협정에 대한 주요 정보 12가지를 담았다. 또 ▲문재인 대통령의 ‘베를린 평화 구상’ ▲전술핵과 전략핵의 차이 등 평화협정을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도 간략히 정리해 실었다.

책자는 주교회의 의장이자 광주대교구장인 김희중 대주교의 뜻을 반영해 제작한 결과물이기도 하다. 김 대주교는 평소 “한반도가 평화 체제로 가기 위해서는 평화협정이 중요하다”고 강조해왔다. 올해 4월 사드 배치로 곤란을 겪고 있는 성주를 방문해서는 “남북 상생을 위해, 남북 평화협정을 체결하도록 국민운동을 펼칠 계획”이라고도 밝힌 바 있다.

광주 정평위 또한 책자 인사말을 통해 “지구상 유일한 분단국가인 한반도가 평화와 온대가 가득한 나라로 가는 길은 평화협정을 이루는 길 뿐”이라면서 “분단의 지속은 평화와 영원히 결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의 062-380-2290 광주대교구 정평위

성슬기 기자 chiara@catimes.kr